반응형

ATC 1급 자격증 기출문제 따라하기        1급 도면.pdf

 

1. 먼저 2D도면을 어느 정도 완성시켜 활용하도록 하자.

2. 2D 도면의 정면도에서 외형선을 편집하여 reg명령(무한히 얇은 솔리드라고 생각)으로 하나의 영역으로 만든 후 extrude(돌출)명령으로 102mm 돌출시킨다. 

3. 정면도에 그린 원을 extrude(돌출)명령으로 102mm 돌출시킨 후 앞에 솔리드에서 빼기 한다.(빼기할 부분은 넉넉히 돌출시키면 유리하다.)

4. 또, 정면도에서 아래와 같이 외형선을 편집하여 reg명령(무한히 얇은 솔리드라고 생각)으로 하나의 영역으로 만든 후 extrude(돌출)명령으로 24mm 돌출시킨다.

 

5. 돌출시킨 솔리드를 move(이동)명령으로 기존 솔리드로 이동시켜 union(합치기)명령으로 결합시킨다. 

6. 우측면도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외형선을 편집하여 reg명령(무한히 얇은 솔리드라고 생각)으로 하나의 영역으로 만든 후 extrude(돌출)명령으로 22mm 돌출시킨 후 3drotate(3차원 회전)명령으로 90˚회전시킨다.

7. 기존 솔리드에 위치시킨다음 union(합치기)명령으로 결합시킨다.

8. 다음으로 정면도에서의 라인을  아래그림과 같은 위치로 가져온다.  

9. slice(자르기)명령의 3p(3점)으로 아래와 같이 선택하여 자르기 한다.

10. Orbit명령으로 화면을 아래 그림과 비슷하게 만든다음, 3P(3D 폴리라인)명령으로 세 점을 연결하는 라인을 생성한다. 

11. List(리스트)명령으로 생성한 3D 폴리라인을 선택하여 나타나는 텍스트 창에서 길이를 확인해 본다.

12. Orbit명령으로 화면을 아래 그림과 비슷하게 만든다음, 3P(3D 폴리라인)명령으로 세 점을 연결하는 라인을 생성한다. 

13. List(리스트)명령으로 생성한 3D 폴리라인을 선택하여 나타나는 텍스트 창에서 길이를 확인해 본다.

반응형
posted by 후니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