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EFEDIT(블록의편집)

 

 Reference Edit 대화상자에 의하여 블록을 편집함으로 블록 자체는 물론 이미 도면에 삽

입 되어 있는 블록 모두를 갱신할 수 있다.

 

 풀다운메뉴 : Modify >In-placeXrefandBlock Edit >EditReference

 도구막대 : Refedit>

 Command : refedit

 Select reference : s1선택 - 편집할 참조 블록으로 앞의 연습문제를 불러와 선택한다.

 

편집할 참조를 선택

 

 ▷ Reference Edit 대화상자가 나타난다.

 

 

Enable unique layer and symbol names : 도면층 이름과 기호 이름에 $#$를 붙여표시 한다.

Disply attribute definitions for editing : 블록 참조의 속성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 블록명과 이미지 아이콘을 확인하고 OK한다.

 ▷ 편집할 블록 객체를 현재도면에서 선택하고 나면 선택된 동일 블록은 사라지고 다른

     블록은 흐려져 선택된 객체이외에는 편집이 불가능하다.

 

 Select nested objects : s1, s2, s3 선택

 Select nested objects :

 3 items selected

 Use REFCLOSE or the Refedit toolbar to end reference editing session.

 Command :

 

                     고칠 객체의 선택                                   선택 후

 

 ▷ Refedit 도구막대가 나타난다.

 

Refedit 도구막대

 

 ▷ “다듬질 기호3”을 Erase 명령으로 지우고 “표면거칠기 기호Y”를 불러와 아래 그림과

      같이 삽입한다.

                             

갱신할 블록의 삽입

 

 ▷ Refedit 도구막대에서  아이콘을 클릭한다.

 ▷ 참조를 저장하여 갱신하도록 확인 버튼을 누른다.

 

 

 ▷ 아래 그림과 같이 “다듬질 기호3”이 모두 “표면거칠기 기호Y”의 블록으로 변경된다.

 

     갱신된 블록


반응형
posted by 후니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