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솔리드 단면구하기[SECTION]

 

Section : 솔리드 객체를 면을 이용하여 교차 커브를 구합니다. 즉. 2차원 단면 객체를 구합니다.

Solids tollbar :

풀다운 메뉴 : Draw > Solids > Section

Command : section (단축키:sec)  ¿

Command: section ¿
Select objects: p1선택 (단면 생성객체 선택)

Select objects: ¿ (선택 종료)

Specify first point on slicing plane by [Object/Zaxis/View/XY/YZ/ZX/3points] <3points>: zx ¿
(현재의 UCS의 ZX 평면을 이용합니다.)

Specify a point on the ZX-plane <0,0,0>: cen ¿  of p2점 지정(ZX 평면이 위치할 곳을 지정)

오른쪽 그림과 같이 중간에 교차 커브가 생성된걸 알 수 있다.

 

 

 - Option -

Object : 원, 호, 타원, Pline과 같이 면을 가지고 있는 객체의 면을 이용하여 자릅니다. 

Last : 마지막으로 사용한 옵션을 다시 사용하게 합니다.

Zaxis : Ucs 명령의 Zaxis와 같은 개념으로 2개의 점을 지정합니다. 첫 번째 점은 원점의 위치, 두 번째 점은 Z축의 방향이 되는데, 결국 XY 평면은 Z축에 수직이므로 이 XY 평면을 자르기 면으로 이용한다는 것입니다.

View : UCS 명령의 View 옵션과 같은 개념으로, 현재 보고 있는 화면의 면을 기준으로 자르기를 합니다.

XY : 현재 UCS의 XY 면을 자르기 면으로 이용합니다.

YZ : 현재 UCS의 YZ 면을 자르기 면으로 이용합니다.

ZX : 현재 UCS의 ZX 면을 자르기 면으로 이용합니다.

3points : 3점을 선택하여 하나의 면을 가상으로 만들어 이 면을 기준으로 자르기를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후니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