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솔리드 모델링에 라운딩[FILLET]

 

솔리드모델링의 모서리에 라운딩(Fillet) 처리 명령으로 2D명령과 같으나 옵션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UCS와는 상관없습니다.

Solids tollbar :

풀다운 메뉴 : Modify > Fillet

Command : fillet (단축키:f)  ¿

Command: f ¿
Current settings: Mode = TRIM, Radius = 0.0000 (현재 지정되어 있는 반지름값 확인)
Select first object or [Undo/Polyline/Radius/Trim/Multiple]: r ¿ (반지름 값 변경)

radius <0.0000>: 5 ¿ (반지름 값 입력)
Select first object or [Undo/Polyline/Radius/Trim/Multiple]: p1선택 (솔리드객체의 p2모서리 선택)
Enter fillet radius <5.0000>: ¿ (반지름값 다시 한번 확인)
Select an edge or [Chain/Radius]: p2선택 (필렛 처리할 다른 모서리 선택) 
Select an edge or [Chain/Radius]: p3 (필렛 처리할 다른 모서리 선택) 
Select an edge or [Chain/Radius]: ¿ (선택 종료)
2 edge(s) selected for fillet. 

    

 

 

 

 Tip

 3차원 모델링에서의 필렛은 생각만큼 쉬운게 아닙니다. 반복되는 연습과 선택에 있어서 미리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후니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