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솔리드 오브젝트의 편집명령(Boolean연산)

 

Union : 솔리드 오브젝트를 합칩니다, 한 번에 여러 개의 객체를 합칠 수도 있습니다. 순서에는 상관이 없습니다.

Sutract하나의 솔리드 오브젝트에서 다른 오브젝트를 빼냅니다. 빼기에서는 순서가 중요합니다.

Solids Editing tollbar :

풀다운 메뉴 : Modify > Solids Editing > Union

Command : union (단축키:uni)  ¿

Solids Editing tollbar :

풀다운 메뉴 : Modify > Solids Editing > Subtract

Command : subtract (단축키:su)  ¿ 

Command: union ¿
Select objects: p1선택  (객체를 선택합니다.)
Select objects: p2선택 (객체를 선택합니다.)  2 total
Select objects: p3선택 (객체를 선택합니다.) 3 total
Select objects: ¿ (선택 종료)

Command: su ¿

Select solids and regions to subtract from ..
Select objects: p1선택 (기준이 되는 박스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Select objects: ¿ (선택 종료, 더 선택할 기준 객체가 있으면 선택합니다.)

Select solids and regions to subtract ..(지금부터 뺄 솔리드를 선택합니다.)
Select objects: p2선택 (원기둥을 선택)

Select objects: p3선택 (원뿔을 선택)

Select objects: ¿ (선택 종료)

 

Intersect : 두 개의 솔리드 오브젝트의 교차부분을 구합니다. 원본 객체를 지움.

Interfere : Intersect의 향상된 기능으로 교차면을 구한 다음 원본 오브젝트도 남겨둔다.

Solids Editing tollbar :

풀다운 메뉴 : Modify > Solids Editing > Intersect

Command : intersect (단축키:in)  ¿

풀다운 메뉴 : Draw > Solids > Interference

Command : interfere (단축키:inf)  ¿ 

 

Command: intersect ¿
Select objects: p1 선택

Select objects: p2 선택

Select objects: ¿ (선택 종료. 두 개의 오브젝트만 가지고 처리 할 것을 권유)

 

 

 

 

 

 

 

 

 

Command: interfere ¿

Select first set of solids:
Select objects: p1선택(기준이 되는 오브젝트 선택) 

Select objects: ¿ (선택 종료) 

Select second set of solids:
Select objects: p2선택(교집합을 찾을 객체 선택)

Select objects: ¿ (선택 종료) 

Comparing 1 solid against 1 solid.
Interfering solids (first  set): 1
                   (second set): 1
Interfering pairs              : 1
Create interference solids? [Yes/No] <N>: y ¿ (교차면 부분을 만들까요?라는 메세지)

 

 

 

 

반응형
posted by 후니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