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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REVOLVE]

 

객체를 축에 대해 회전시켜 솔리드를 만듭니다. 원, 타원, 닫힌 Pline 이어야만 하며, 열린 객체는 Revolve 할수 없습니다. Rectangle, Polygon 명령은 Pline의 성질을 갖고 닫힌 객체이기 때문에 Revolve가능. 일반객체로 그린 닫힌 도형들은 Pedit의 Join으로 결합하여 사용(*Pedit 명령부분 참조)

Solids tollbar :

 

풀다운 메뉴 : Draw > Solids > Revolve

Command : revolve (단축키:rev)  ¿

Command: revolve ¿
Current wire frame density:  ISOLINES=4
Select objects: 1 found (객체 선택, p1점)
Select objects: ¿ (선택 종료)
Specify start point for axis of revolution or
define axis by [Object/X (axis)/Y (axis)]: p2점 지정(시작점 지정, 이점이 원점이 됩니다.)
Specify endpoint of axis: p3점 지정(끝점 지정, 이점이 축의 방향이 됩니다.)
Specify angle of revolution <360>: 90¿ (회전 시킬 각도 지정)
Command: hide ¿

   〓 Option 〓

start point for axis of revolution : 2점을 선택하여 직접 축을 지정합니다. 첫째 점이 원점의 위치이고, 두 번째 점이 축의 방향입니다. 오른손 엄지손가락을 축방향(=축의 양의 방향)으로 하여 축을 감아쥐었을 때 감기는 방향이 +각도, 반대로 풀리는 방향이 -각도가 됩니다.

Object : 그려진 Line을 이용. 선을 선택할 때 클릭한 점 가까운 끝점이 원점이 되고, 반대쪽 끝점이 축의 방향이 됩니다.

X[axis] : 현재 UCS 의 X축을 기준으로 회전

Y[axis] : 현재 UCS 의 Y축을 기준으로 회전 

 

 

 

 

 

 X축/Y축을 이용한 회전

Command: revolve ¿
Current wire frame density:  ISOLINES=4
Select objects: p1 선택 (닫힌 객체 선택)
Select objects: ¿ (선택 종료)
Specify start point for axis of revolution or
define axis by [Object/X (axis)/Y (axis)]: y (현재 UCS의 Y축을 이용
Specify angle of revolution <360>: -90¿ (오른손 엄지손가락을 Y축의 양의 방향으로 하여 감아쥐고 풀리는 각도)
Command: hide  ¿

Command: revolve ¿
Current wire frame density:  ISOLINES=4
Select objects: p1 선택 (닫힌 객체 선택)
Select objects: ¿ (선택 종료)
Specify start point for axis of revolution or
define axis by [Object/X (axis)/Y (axis)]: x (현재 UCS의 X축을 이용
Specify angle of revolution <360>: 90 ¿ (오른손 엄지손가락을 X축의 양의 방향으로 하여 감아쥐고 감기는 각도)
Command: hide  ¿
 

 

 

 

 

 

 Tip

 Revolve를 하고 나면 원본 객체가 지워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delobj 시스템변수를 0으로 바꿔둡니다.

 Command: delobj ¿
 Enter new value for DELOBJ <1>: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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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후니샘